본문 바로가기
대학원

특수 대학원 진학 도전 6 - 서울시립대 컴퓨터과학과 면접 후기

by 해달바코 2024. 6. 8.

지원 배경

 서울시립대 과학기술대학원은 좋은 위치, 좋은 등록금, 좋은 환경으로 가장 가고 싶은 대학원이었습니다. 다만 후기에는 인원을 거의 뽑고 있지 않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지는 않은 채로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면접 내용을 찾아봤는데 기술 면접은 없다고 하고 업무 위주로 진행한다고 하였고, 매우 짧은 시간의 면접을 진행하기 때문에 의지나 열정을 보이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면접 후기

면접은 zoom을 통해 화상 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면접 전에 신분증 확인이나 세팅을 할 줄 알았는데 그런 거 없이 10시 되자마자 교수님이 등장하셔서 엄청나게 당황했네요.

 면접에서 처음으로 기술 질문을 받았습니다. 퀵소트의 시간 복잡도에 대해서, 블록체인에서의 마이닝에 대해서였습니다. 퀵소트는 원래 아는 부분이기 때문에 대답을 하려 했지만 순간 아무 단어도 기억 안 나서 절다가 대답을 못했고, 블록 체인 역시 공부를 하고 싶다고만 했지 정확하게 정리해서 머리 속에 넣어둔 적은 없기 때문에 대답을 못하고 죄송하다고만 했네요. 전반적으로 망한 면접이 되어버렸습니다. 어휴.. 그래도 처음으로 기술 질문도 받고, 교수님들도 공격적이지 않고 온화한 분위기였습니다. 휴.. 적어도 퀵소트 같은 단골 면접 질문은 잘 대답을 했어야 했는데 참 식은 땀 나는 하루네요. 

 

면접 결과

불합격! 가장 가고 싶었던 곳이기에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면접 때 첫 순서고 많이 절었기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모집 인 자체도 워낙 적었구요. 사실 핑계고 제가 잘 했으면 됐을 문제인데 많이 부족했습니다. 그래도 건국대 붙어서 다행이네요 하하..

 

 

728x90